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타이어 사용과 관리

일반 지식과 관리 요령

타이어의 구조

래디얼 타이어의 구조
A.  트래드(Tread)
트래드란 마모나 상처에 잘 견디게 할 뿐 아니라 케이싱을 손상으로부터 보호해주는 타이어 바깥 부분이다. 트래드 패턴은 타이어의 특정 기능에 따 다르다.
B.  쇼올더(Shoulder)
버트레스(Buttress)라고 불리기도 하며 두꺼운 고무로 구성된다.
주요 기능은 케이싱을 손상으로부터 막는것이며, 트래드의 홈(Groove)처럼 열분산을 돕는다.
C.  사이드월(Sidewall)
자동차 운행시 직접적으로 땅에 닿지 않는 타이어의 외형부분이다.
케이싱을 보호하는 기능을 하며 타이어 중에서 가장 유연한 부분이다.
제품명이 바로 여기에 새겨진다.
D.  비드(Bead)
한묶음의 고강도 탄소강(High carbon steel)으로 구성된다.
케이싱 코드(Casign cord)를 지지하고 플라이(Ply)를 고정시키며 타이어 조립부품을 림(Rim)에 붙여 있도록 하는 기능을 한다.
E.  벨트(Belt)
케이싱과 트래드 사이에 놓여진 강화 타이어이다.
래디얼 구조 타이어 속에 원주형으로 놓여있다.
케이싱과 트래드를 단단히 묶어주는 견고함을 증진시킨다.
F.  케이싱(Casign)
케이싱은 타이어의 중심체이다. 이것은 타이어 속의 공기압을 유지하며 하중과 도로에서 전달되는 충격을 견딘다. 강화코드층은 바이어스 타이어의 경우에는 타이어를 가로질러 대각선으로 펴져있으며 래디얼 타이어의 경우에는 비드에서 비드로 방사상으로 배열되어 있다.

타이어 표시 안내

보편적으로 쓰이는 타이어 표시를 숙지하면 타이어를 더욱 잘 이해하고 적절한 타이어를 고를 수 있습니다.
래디얼 타이어의 구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