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Firestone

공유하기

파이어스톤 타이어의 역사

하비 파이어스톤Harvey Firestone은 바퀴를 재창조한 사람이라고 말할 수 있습니다. 파이어스톤 타이어 회사(Firestone Tire Company)를 설립했고 우리가 자동차를 운전하는 방식을 새롭게 변화시켰기 때문입니다. 미끄럼방지 트레드의 발명에서부터 세계 최고의 자동차 레이싱 대회에서 이룩한 전설적인 업적까지 파이어스톤이 해온 모든 일들은 누구보다 앞서 세상을 이끌어 나가기 위한 노력이었습니다. 파이어스톤의 선구자적 정신은 지금도 기업의 강력한 혁신의 문화 속에서 여전히 발견할 수 있습니다. 항상 최고를 추구하는 노력 속에서 지금까지 파이어스톤이 어떤 과정을 걸어왔는지 아래의 연대표를 보시면 알 수 있습니다.

2016년

인디애나폴리스500에 100번째 참가하는 것을 기념해 레이스에 사용되는 기념 타이어를 설계했다. 알렉산더 로시(Alexander Rossi)가 – 여러분이 예상한대로 - 파이어스톤 타이어가 장착된 경주차로 레이스에서 우승했다. 

2012년

1970년대에 처음 선보였던 퓨얼 파이터(Fuel FighterTM) 타이어 브랜드가 연료 소비와 탄소 배출을 줄이는 데 최적의 타이어 구조와 트레드 디자인으로 새롭게 재탄생해 시장에 돌아왔다.  

2007년

파이어호크 와이드 오벌(Firehawk Wide Oval) 고성능 타이어를 출시했으며, 쉐보레 SSR 인디 페이스 카에 장착됐다.

2002년

데스티네이션M/T(Destination M/T) 타이어의 출시와 함께 전 지형을 대상으로 하는 트럭용 타이어 브랜드 데스티네이션(Destination) 시리즈가 출범했다. 데스티네이션 시리즈가 파이어스톤의 다양한 제품군 중에서 판매량이 가장 많은 제품군이 될 것으로 예상했다.

2000년

파이어스톤 100주년을 맞았다. 수많은 종류의 차량에 장착되는 타이어 8천여종을 생산하는 세계에서 가장 규모가 큰 타이어 생산기업 중 하나가 됐다. 

1997년

인디500 우승으로 파이어스톤의 우승 트로피는 50 개로 늘었다.

 

1996년

17 년 간 모터스포츠에 참가하지 않다가(1975부터 1992년까지 레이스에 일절 참가하지 않음) 다시 참여한 현대적인 인디500 레이스에서 우승했다.

1992년

브리지스톤과 파이어스톤의 통합으로 인한 조직 개편의 일환으로, 본사를 오하이오주(州) 애크런시(市)에서 테네시주(州) 내슈빌시(市)로 이전했다.

1988년

브리지스톤과 파이어스톤이 타이어 생산 조인트 벤처를 설립하기로 발표했다. 두 회사의 결합은 이뤄졌다. 두 회사가 하나의 기업으로 통합하는 계획이 일 년 후 발표됐다

 

1983년

파이어스톤이 개발한 레디얼 타이어 기술 혁명이 수많은 변화를 거쳐 다시 원점으로 돌아왔다: 미국에서 생산되는 모든 차량에 레이디얼 타이어가 장착된 것이다. 뒤돌아보면, 1971년 디트로이트 자동차 기업들에게 판매된 레디얼 타이어는 전체 타이어 매출에서 2%에 불과했다.

1975년

75주년을 맞이한 파이어스톤이 사업을 다각화한, 매출액 수십억 달러 규모의 세계적인 생산/판매 기업으로 성장했다. 파이어스톤은 전세계 6대륙, 28개 국가에서 사업을 운영했다.

 

1974년

파이어스톤이 최초의 런플랫 기능의 스틸 레이디얼 타이어를 선보였다. 이 타이어로 타이어 펑크가 난 후에도 최고 속도 시속 40 마일로 50 마일을 주행할 수 있다.

1965년

고성능 자동차를 위한 광폭 대구경휠 타이어 개념을 도입했다. 이 개념은 전 세계에 빠른 속도로 보급됐다.

유타주(州) 보네빌 소금평원에서 파이어스톤 타이어를 장착하고 시속 576.553마일의 속도로 지상 최고 속도 세계기록을 수립했다.

 

1962년

차별적인 인력 고용 관습을 종식시키기 위한 “진보를 위한 계획(Plan for Progress)” 운동에 파이어스톤을 포함해 85개의 선도적인 기업들이 참여했다.

1957년

테스트 트랙 길이 7.7 마일의 텍사스 프루빙 그라운드(Texas Proving Ground)를 완공했다. 프루빙 그라운드에서 진행한 첫번째 사업 프로그램은 시속 190 마일 이상의 속도로 달릴 수 있는 레이싱 타이어를 개발하는 것이었다. (스포일러: 타이어 개발에 성공했다.)

1955년

타이어가 널리 인기를 끌면서, 하루 백만 파운드 이상의 고무 제품을 생산하는 세계 최대의 고무 제품 생산기업이 됐다.

 

1950년

파이어스톤이 창립 50 주년을 맞았다. 소규모 회사에서 시작해 임직원 70,000 명 이상이 일하는 세계적 기업으로 성장했다.

1948년

인디애나폴리스500에서 25회 연속으로 우승, 역사에 길이 남을 전설적인 레이싱 기록을 수립했다.

1943년

파이어스톤 텔레뷰스(Firestone Televues)라는 자체 제작한 TV 프로그램을 정기적으로 방송하는 최초의 회사가 됐다. 라디오 프로그램 ‘파이어스톤의 소리’의 방송 15주년 기념일에 파이어스톤 텔레뷰스가 첫 방영됐다.

 

1940년

유럽과 아시아에 전쟁의 어두운 그림자가 드리우면서 천연고무의 공급이 위협을 받았다.  국가의 부름에 응해, 파이어스톤이 합성 고무를 개발하고, 군용 차량에 사용할 특수 타이어를 생산하기 시작했다.

파이어스톤 합성 고무 타이어를 장착한 경주차가 인디500에서 우승했다.

1932년

하비 파이어스톤이 농업용 경작 트랙터의 철제 휠을 개선하는 작업에 착수했다. 트랙터 철제 휠은 승차감이 딱딱하고 진동이 심할 뿐 아니라, 접지력이 나빠 빈번히 미끄러지는 문제를 갖고 있다. 파이어스톤이 “농기계에 고무 타이어를 장착하자(Put the Farm on Rubber)”는 운동을 전개하면서 실용적인 저공기압 타이어를 공급하기 시작했다. 전국의 농부들이 고무 타이어 휠로 바꾸면서, 경제성, 접지력, 편안함을 누리기 시작했다.

 

1930년

기업이 후원하는 최초의 라디오 뮤지컬 프로그램 ‘파이어스톤의 소리(The Voice of Firestone)’이 처음으로 라디오 전파를 탔다. 이 프로그램은 35년 동안 라디오에서 방송됐으며 미국 최고의 엔터테이너들이 경력을 시작하는 등용문 역할을 했다. 

 

1925년

파이어스톤의 벌룬 타이어를 장착하고 인디500에서 우승했다. 레이스 역사상 최초로 시속 100마일의 속도를 뛰어넘으면서 타이어 테스트 장소로서 트랙의 가치가 다시 한번 입증됐다.

 

1922년

업계 최초로 저공기압 벌룬 타이어를 생산했다. 일반 타이어의 트레드 마모지수(주행거리)를 크게 개선했다.

 

1920년

인디500 레이싱 대회 사상 처음으로 단 한 세트의 파이어스톤 타이어만으로 인디500을 우승했다.  이 기록은 이후 41회의 레이스가 열리는 동안 깨지지 않다가 다시 한번 파이어스톤에 의해 기록이 갱신된다. 같은 해, 타이어 코드를 내부의 열로부터 단열하는 “검 디핑(gum dipping)” 기술을 완성했다

1918년

제1차 세계대전 중 전방에 물자를 공급하는 데 트럭이 매우 유용하다는 것이 입증됐다. 전쟁이 끝나고 파이어스톤이 전개한 “트럭을 이용한 운송 (Ship By Truck)” 운동은 트럭 산업을 개척했을 뿐만 아니라 운송 업계 전체를 완전히 변화시켰다.

 

1911년

파이어스톤의 인디애나폴리스 지점의 한 매니저가 파이어스톤이 자동차 레이싱에서 기록하는 우수한 성적을 홍보하기 위해 인디500 레이싱 대회에 참가하는 레이싱 드라이버를 후원하자는 아이디어를 냈다. 기발한 아이디어라고 생각한 하비 파이어스톤은 레이싱 드라이버 후원을 승인했다. 얼마 후 인디애나폴리스500 첫 대회에서 파이어스톤 타이어를 장착한 경주차가 우승했다.

 

1908년

파이어스톤이 미끄럼방지 트레드 디자인을 적용한 첫 타이어를 출시했다. 이후 생산한 모든 고속도로용 타이어에는 접지력 강화를 위해 트레드 패턴을 사용했다. 

 

1903년

파이어스톤이 타이어를 자체 생산하기 시작했다. 1906년까지의 매출액이 백만 달러를 넘었으며,  파이어스톤 브랜드가 유명 브랜드로 발돋움하기 시작했다.

 

1900년

오하이오주(州) 애크런시(市)에 파이어스톤 타이어 앤드 러버 컴퍼니를 설립했다. 회사 설립 2년 후 파이어스톤의 첫 번째 공장에서 12명의 직원이 타이어를 생산하기 시작했다.

 

Firestone F01

우수한 제동력
긴 마모수명
균형 잡힌 핸들링

Firestone F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