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라이튼(ENLITEN)

회전저항은 최대 30%,
무게는 최대 20% 가벼운



브리지스톤의 엔라이튼 기술을 이용해 제작된 타이어는 기존 프리미엄 여름용 타이어보다 회전저항이 최대 30%가량 낮습니다. 또한 일반 프리미엄 여름용 타이어와 비교해 무게가 20% 가볍습니다.

엔라이튼(ENLITEN)은 브리지스톤의 혁신적인 타이어 경량화 기술입니다.

회전저항과 타이어 제조에 소요되는 원재료 사용을 현격하게 감소시켜 친환경성을 극대화합니다.

엔라이튼 기술을 이용해 제작된 타이어는 기존 프리미엄 여름용 타이어보다 회전저항이 최대 30%가량 낮습니다. 이는 연소엔진을 장착한 자동차의 경우 연료 소비를 줄이고 이산화탄소 발생을 줄이는데 효과적입니다. 

일반 프리미엄 여름용 타이어와 비교해 무게가 20% 가볍습니다. 이는 타이어 1개 제작에 필요한 원재료를 최대 2kg 감소시킨 것과 같습니다. 타이어의 생산에서 재생, 폐기까지 고려한 타이어 일생주기 관점에서 볼 때 엔라이튼 기술은 타이어가 환경에 미치는 영향을 최소화한 혁신적인 친환경 기술입니다.

 

엔라이튼 기술은 친환경성과 함께 타이어로서의 성능과 장점도 뛰어납니다.

엔라이튼 기술에 사용되는 독특한 소재 기술과 새로운 배합기술 덕분에 타이어 그립감의 저하 없이 타이어 컴파운드의 내마모성을 강화합니다. 이와 함께 기포와 3D패턴 디자인을 적용해 젖은 노면에서의 성능과 내마모 성능을 극대화함으로써 엔라이튼 기술은 주행 핸들링과 안정성을 향상시켜 운전의 즐거움을 제공합니다. 

폭스바겐 ID.3 에 엔라이튼 적용

폭스바겐 전기차 ID.3에 브리지스톤 엔라이튼기술이 적용된 전기차용 투란자 타이어가 장착됩니다. 브리지스톤의 혁신적인 타이어 경량화 기술인 엔라이튼 기술은 회전저항과 타이어 제조에 소요되는 원재료 사용을 현격하게 감소시켜 친환경성을 극대화합니다. 무엇보다 지속 가능성과 친환경성을 우선적으로 고려해 개발한 순수 전기차에 정확히 들어맞는 타이어 기술입니다.


올로직 (ologic) 기술

브리지스톤의 올로직 기술을 소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