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uper GT는 무엇인가?

SUPER GT는 개조된 고성능 GT 차량이 참여하여 매년 일본에서 개최되는 프리미어 투어링 카 레이스입니다. 1994 년에 전일본 GT 선수권(All Japan Grand Touring Car Championship, JGTC)이라는 이름으로 신설된 이 국제 자동차 경주 시리즈는 높은 상금과 많은 관중 수로 세간의 이목을 집중시키는 레이스로 발전하였습니다.
이 레이스는 자동차들의 싸움만이 아닙니다. 이 레이스는 GT500 클래스와 GT300 클래스에 참여하는 브리지스톤과 3 개의 다른 주요 타이어 제조사들이 벌이는 치열한 타이어 경쟁입니다. 타이어는 드라이버 듀오 팀의 레이스 타임 퍼포먼스를 좌우하는 중요한 요소입니다.
이번 시즌 동안 브리지스톤은 GT500 클래스의 15 개 차량 중 12개와 GT300 클래스의 4 개 차량에게 타이어를 공급할 것입니다. 한 번의 레이스마다 한 개의 팀 당 두 명의 드라이버가 번갈아 운전을 합니다. 그리고 시즌 동안 가장 많은 포인트를 획득한 드라이버 듀오가 우승을 하게 됩니다.

Bridgestone Motorsport - SUPER GT
Bridgestone Motorsport - SUPER GT

Bridgestone & Super GT

1994년에 SUPER GT의 전신인 전일본 GT 선수권이 시작된 이래로 브리지스톤은 17년 연속으로 GT500 클래스 챔피언을 지원하였습니다. 브리지스톤의 타이어를 장착한 팀은 2016년부터 2023년까지 8년 연속으로 이 시리즈에서 우승하였습니다. 기본적인 수준으로부터 세계에서 가장 뛰어난 수준의 F1까지 풍부한 경험과 기술력을 보유한 브리지스톤은 설레는 마음으로 SUPER GT 2024에서 놀라운 액션으로 가득 찬 새로운 모험에 도전합니다.

GT500 소개

SUPER GT는 마력을 기준으로 GT500과 GT300이라는 두 개의 클래스로 구분됩니다. 이 두 클래스의 차량들은 모두 흥미진진한 퍼포먼스를 보여주도록 제작되었지만, GT500 카는 더욱 강력한 마력을 자랑하며, 올해에는 새롭고 멋진 Honda Civic Type R GT5 차량이 이 대열에 합류할 것입니다.

GT300 소개

GT300 클래스는 지정된 규격을 준수하는 두 가지 차량 유형, 즉 FIA GT3과 GT300으로 분류됩니다. 포뮬러 레이싱과는 달리 GT500 레이스와 GT300 레이스는 동시에 이루어지므로 시끌벅적하고 자유로운 분위기에서 좋아하는 팀을 응원할 수 있습니다.

성공의 규칙

진정한 SUPER GT 정신에 따라 속도가 더 빠른 차량에 중량 핸디캡이 추가되는 석세스 웨이트 시스템(Success-Weight system)이 모든 슈퍼카에 적용됩니다. GT500 차량의 경우에 이 시스템은 최대 50kg에 달하는 석세스 웨이트를 사용하여 연료 흐름을 제한합니다. GT300 차량의 경우에는 이보다 조금 더 간단하여 연료 흐름 제한은 적용되지 않지만, 100kg의 최대 중량이 부과될 수 있습니다.